✨ CXM을 위한 고객경험 디자인 6단계 꿀팁
고객의 니즈가 점차 세분화되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의 홍수 속에서 새로운 고객을 얻기 위해 그리고 기존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기업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지요. 이렇게 고객 경험이 중요할 때일수록 CX 매니저의 더 큰 역할이 요구됩니다.
그로우앤베터에서는 고객 여정 지도를 그려보고, 이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6단계의 고객 경험 디자인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CXManager 실전 노하우 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답니다.)
CX 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프로덕트 전반에 걸쳐 브랜드의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기에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Approach)
3. 의사소통 (Communicational mindset)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두번째 문제-해결 논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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