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구독 시대의 뉴스레터] "정보와 광고의 과잉으로 인한 피로감이 누적되면서 SNS가 아닌 다른 채널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구독형 소비 행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편리한 뉴스레터 제작, 발행 도구가 등장하면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메일 뉴스레터를 제작하여 발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 예전 미디엄에서 스티비에 대해 설명하면서 뉴스레터의 배경과 구조에 대해 잘 풀어주신 내용이다. 뉴스레터의 시대라고 할 수 있는 요즘, 콘텐츠를 구독한다는 것의 의미는 가치관에 동의하는 브랜드를 소비하는 MZ세대의 심리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구독하고 싶은 레터를 찾아서 추천을 받거나 직접 선택하는 재미도 있으니, 콘텐츠의 뷔페에서 먹고 싶은 정보를 가져오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콘텐츠 구독 시대의 뉴스레터

Medium

콘텐츠 구독 시대의 뉴스레터

2021년 6월 10일 오전 2:1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