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간 협업이 성공적인 결과를 맞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두 브랜드 간 연관성이 매우 직관적으로 드러나야 하는군요. 하얀 밀가루-미백 화장품 🧴 하얀 밀가루-하얀 팝콘 🍿 하얀 밀가루-빵 🥖 또 어떤 콜라보를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인도커리를 좋아해서 그런지 난이 바로 생각납니다. 영화관에서 갓 구워진 난을 팝콘 대신 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한적도 있어요. 씨유에서 곰표 나초도 만들었으니 곰표 또띠아도 좋지 않을까요? 😀 ​ 곰, 문을 열다라는 슬로건도 참 재밌습니다. 이제는 소비자와 직접 만나겠다는 기업의 목표도 확실히 드러나네요! ​ 📝 요약 🔵 곰표 브랜딩 성공비결은? - 위트, 재미, 반전, 제품속성, 시너지, 디테일이라는 ‘6가지 원칙’을 지키며 - ‘연관성’을 우선한 덕분에 브랜드 리바이탈라이제이션을 이뤘다고 본다 - 정체성을 잃어버리는 ‘이미지의 과소비’를 경계해야 ​ 🔵 곰표의 변신 과정 - B2B 가 주력이여서 소비자와 직접 접촉 없었다 - 곰표 브랜드가 오래 기억되기 위해서는 올드함이 아닌 클래식을 추구해야 - 코어 아이덴티티: 즐거운 요리동반자 - 레트로 컨셉 적극 활용 ​ 🔵 어떤 전략을 썼을까? - 폰트, 상징색 정립 - 백곰 캐릭터화 - 밀가루의 하얀색에 초점 맞춘 콜라보 (화장품) - 밀이 포함된 제품과 콜라보 (맥주, 막걸리) - 이제는 직접 제품 생산 예정 ​ “앞으로 ‘곰, 문을 열다’라는 새 슬로건과 함께 고객 로열티(충성도)를 넘어 팬덤(fandom)으로 구축해나갈 계획”

[뉴스+]대한제분 마케팅본부장이 말하는 '곰표 콜래보 흥행비결 6'

Naver

[뉴스+]대한제분 마케팅본부장이 말하는 '곰표 콜래보 흥행비결 6'

2021년 6월 10일 오전 11: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