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억원을 사기당했다. 온라인 광고에. 왜? 💸 우버의 2020년 마케팅 예산은 총 1650억원 ($150M) 정도였는데요, 2/3의 예산을 절감했음에도 아무런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퍼포먼스 마케터들은 얼마나 그들이 온라인 광고 사기에 취약한지 그때까지는 알지 못했는데요, 지표에 대한 신뢰도에 대해 아무도 신경쓰지 않아서 벌어진 일이라고 생각하면 무서운 일입니다. 이는 [Attribution Fraud](https://www.appsflyer.com/glossary/attribution-fraud/) 때문에 일어난 일인데요, Attribution Fraud는 - 맬웨어가 가짜 클릭을 만들어 앱이 런칭되기 전에 funnel에서의 공헌을 뺏어가는 사기 수법이라고 합니다. 맬웨어는 사용자의 행동을 보고, 새 앱 설치가 시작되면 알림을 주는데 - 이때 해당 앱에 대한 광고 캠페인을 검색하고, 본인의 리포트로 연계해 가짜 클릭 지표를 만들어 냅니다. 조금 더 제가 이해하기 쉽게 생각해 보자면, 제가 광고 캠페인을 했고 / 사기꾼이 광고를 집행했을 때 맬웨어가 해당 기기에 설치되어 있다면, 제 광고 캠페인을 보고 클릭해서 설치한 사람의 마지막 클릭이 사기꾼의 캠페인으로 인식되어 제 Funnel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의 노션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우버의 마케팅 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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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의 마케팅 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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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0일 오후 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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