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소비의 대세인 라이브 커 | 커리어리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소비의 대세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카카오 쇼핑라이브/커머스 스타트업, 그립/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 계획 중인, 틱톡 비교 📌라이브커머스가 각광받는 이유(한국콘텐츠진흥원): 5세대 이동통신 시대에 들어서면서 라이브 방송에 대한 선호가 증가, 제품 정보나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도 직관적이고 실감나는 라이브 영상 중심으로 변화 / 코로나 확산 이후 물리적 거리는 유지하면서 연결을 원하는 온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라이브 커머스가 주목 받음 📌강점 : 트래픽이 매우 크고, 모바일 포맷에 적합한 형식의 콘텐츠라 인터넷 상에서 바이럴 되기에 유리한 조건 📌해결해야할 문제 : 규제 형평성 문제 / 라이브커머스는 방송과 통신의 경계에 존재하면서 규제 사각지대에 놓이게 됨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 해주세요~

언택트 시대 새로운 소비의 대세, [라이브커머스 시장]

Lagomer의 뉴노멀 시대, 디지털 노마드로 사는 법

2021년 6월 11일 오전 2:1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