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차-쿠팡 음악사업 본격화? 1. 왓챠 -최근 인디 음악 제작사 붕가붕가레코드)의 고건혁 대표를 뮤직 태스크포스(TF)팀에 영입했다.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 ‘브로콜리 너마저’ ‘새소년’ 등을 배출한 음악계 대표 산파인 붕가붕가가 근년에 사실상 고 대표의 1인 기업으로 움직였던 점을 고려하면 왓챠가 붕가붕가를 인수한 것과 다름없다는 평 -2019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몽키3를 운영하는 '모모플' 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해 음원 유통 서비스 '왓챠뮤직퍼블리싱'을 신설했다. 여기에 붕가붕가가 가세하면서 더 큰 그림을 짜는 형국 2. 쿠팡 - 기존 음원 플랫폼 한 곳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새 시장에 접근할 가능성. 벅스 등 중위권 플랫폼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는 후문 3. 플랫폼이 음악 서비스에 뛰어드는 이유 (1) 기존 멤버십에 월정액 기반의 음악 서비스를 결합해 유료 구독자, 정기 회원을 묶어두는 '락인 효과' (2)‘포스트 멜론’을 노리는 음악 시장의 지각 변화 -멜론, 지니, 벅스는 과거 이통사 중심의 이용권 패키지로 성장한 모델. 기존 운영 방식의 고착화 -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추천 알고리즘 기반의 서비스에 도전받는 상황 -왓차, 쿠팡 등 빅데이터 기업은 추천 알고리즘 무기로 새 시장에 도전하고자 함 (3) 영상과 음악이 결합한 새로운 BM 모색 - 음악가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큐멘터리, 예능 제작 ex) 넷플릭스 ‘비욘세 홈커밍’ 등 - 새 음악 유통 플랫폼을 통해 재능 있는 신인과 IP 선점 ex)해외에서는 ‘디스트로키드’ ‘튠코어’ 등 인디 음원 유통 플랫폼이 큰 주목

왓챠 이어 쿠팡도 '음악 패키지화' 국내 음악서비스시장 '플랫폼 빅뱅'

n.news.naver.com

왓챠 이어 쿠팡도 '음악 패키지화' 국내 음악서비스시장 '플랫폼 빅뱅'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3일 오전 2: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이직의 조건

    

    ... 더 보기

    5년전부터 트렌드나 사업전략 강연이나 멘토링, 컨설팅했을 때마다 점차 변화하고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의 속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언급하면서 새로운 사업기회로 이야기해왔다. 일부는 감사하게도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사업아이템을 만들거나 피봇팅해서 현재 잘나가는 스타트업들도 몇몇 있다.

    ... 더 보기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조회 856


    🙉 달레의 찐팬이 되어주실래요? 💕

    ... 더 보기

    👰청첩장 점유율 60% 이상, 바른컴퍼니의 핵심 경쟁력은

    ... 더 보기

    예비부부 3쌍 중 2쌍 택했다…55년 청첩장 파는 이 업체 비결 [비크닉] | 중앙일보

    중앙일보

    예비부부 3쌍 중 2쌍 택했다…55년 청첩장 파는 이 업체 비결 [비크닉] | 중앙일보

    한때 천만원에 거래되었던 Manus, Bedrock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 

    저장 16 • 조회 1,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