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차-쿠팡 음악사업 본격화? 1. 왓챠 -최근 인디 음악 제작사 붕가붕가레코드)의 고건혁 대표를 뮤직 태스크포스(TF)팀에 영입했다.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 ‘브로콜리 너마저’ ‘새소년’ 등을 배출한 음악계 대표 산파인 붕가붕가가 근년에 사실상 고 대표의 1인 기업으로 움직였던 점을 고려하면 왓챠가 붕가붕가를 인수한 것과 다름없다는 평 -2019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몽키3를 운영하는 '모모플' 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해 음원 유통 서비스 '왓챠뮤직퍼블리싱'을 신설했다. 여기에 붕가붕가가 가세하면서 더 큰 그림을 짜는 형국 2. 쿠팡 - 기존 음원 플랫폼 한 곳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새 시장에 접근할 가능성. 벅스 등 중위권 플랫폼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는 후문 3. 플랫폼이 음악 서비스에 뛰어드는 이유 (1) 기존 멤버십에 월정액 기반의 음악 서비스를 결합해 유료 구독자, 정기 회원을 묶어두는 '락인 효과' (2)‘포스트 멜론’을 노리는 음악 시장의 지각 변화 -멜론, 지니, 벅스는 과거 이통사 중심의 이용권 패키지로 성장한 모델. 기존 운영 방식의 고착화 -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추천 알고리즘 기반의 서비스에 도전받는 상황 -왓차, 쿠팡 등 빅데이터 기업은 추천 알고리즘 무기로 새 시장에 도전하고자 함 (3) 영상과 음악이 결합한 새로운 BM 모색 - 음악가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큐멘터리, 예능 제작 ex) 넷플릭스 ‘비욘세 홈커밍’ 등 - 새 음악 유통 플랫폼을 통해 재능 있는 신인과 IP 선점 ex)해외에서는 ‘디스트로키드’ ‘튠코어’ 등 인디 음원 유통 플랫폼이 큰 주목

왓챠 이어 쿠팡도 '음악 패키지화' 국내 음악서비스시장 '플랫폼 빅뱅'

n.news.naver.com

왓챠 이어 쿠팡도 '음악 패키지화' 국내 음악서비스시장 '플랫폼 빅뱅'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3일 오전 2: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29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81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