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딩고뮤직의 ‘킬링보이스’ 2,000만뷰를 달성 비결
: 컨텐츠 기획의 중요성 ]
우연히 딩고 뮤직의 킬링보이스 컨텐츠를
처음 접하게 된 이후에 빠져들었어요🥺
유튜브 컨텐츠를 마치 드라마를 기다리듯이 매 회
어떤 컨텐츠가 나올까 기다리게 된 적은 처음이였어요
딩고뮤직의 '킬링보이스'는 가수의 인기곡 메들리를
라이브로 1절씩 듣는 콘텐츠인데요
코로나 시국에 콘서트나 페스티벌을 못가는 상황에서
갈증이 극심했던 사람들의 격한 반응을 이끌었고
특히 아이유의 킬링보이스 컨텐츠는 2,000만뷰를 돌파했는데요!
📌킬링보이스가 킬러컨텐츠가 된 이유
1. 인기곡이 많은 가수의
2. 히트곡을 짧게 짧게 듣는
3. 생생한 라이브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컨텐츠
이러한 3개의 요소가 킬러 컨텐츠가 됐다고 생각해요
사실 인기있는 가수의 히트곡 메들리이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할 수 밖에 없는 콘텐츠가 될 수 밖에 없었죠
유튜브 콘텐츠의 편집이나 여러 기교보다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컨텐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