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수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 > 제품/서비스를 만드는데 있어서 생각을 많이 하게 해주는 insightful 글이네요. 고객을 욕망이라는 원자 단위로 잘게 쪼개는 고객 초 세분화. 이를 위한 두 번째 전략은 마니아 고객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입니다. 마니아는 우리가 쪼개지 않더라도 스스로 욕망을 미분화해 드러내고 있는 고객입니다. 누구보다 욕망의 운동이 활발하고 전파의 가속도가 빠릅니다. '마니아 전략'은 이들의 욕망에 대응하며 이들이 만들어낼 사건과 네트워크 효과에 주목하는 것입니다. 소스 마니아의 욕망과 입소문를 이용한 네트워크 효과로 다수를 움직인다는 전략입니다. 헬스복 분야의 짐샤크와 뷰티마니아들의 마음을 훔친 글로시에, 애플빠를 양성했던 애플의 아이팟이 그러한 예인거 같습니다. :-)

소수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

Ttimes

소수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5일 오전 7: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

    ❶경영진이 인재관리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음(54%)

    ... 더 보기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데일리경제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