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PD. 피디들은 평소 어떤 생각과 자세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드는 걸까. KBS PD가 말하는 좋은 콘텐츠가 나오는 요건. 1. 작가가 말하는 히트 콘텐츠의 핵심 조건은 ‘사람’과 ‘변화’로 크게 요약이 됩니다. 2. 최종 책임자로서의 피디는 망설임없는 의사결정과 수많은 이해관계자사이의 조율을 책임져야 하며, 작가와 스태프들의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존중해야 하며, 출연자의 의외성을 이끌어내어 대중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해야 합니다. 3. 그리고 항상 대중의 관심과 변화 욕구를 쫓되 ‘너무 많이’가 아닌 ‘반발짝만’ 앞서나가는 기획을 해야 하며, 이를 위해 트렌드 읽기와 관찰하는 일을 게을리 말아야 합니다. 아울러 K콘텐츠의 위상에 맞는 글로벌 시각도 필요합니다.

콘텐츠 기획자(PD)의 15가지 습관

좋은습관연구소

콘텐츠 기획자(PD)의 15가지 습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5일 오후 11: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하루 10명도 안 오는 은행 점포, 어찌해야 하나요?

    ... 더 보기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매일경제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조회 261


    온리팬스는 영국 당국에 제출한 자료에서 2023년 11월 말 기준 66억달러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3억750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로이터는 이 같은 빠른 성장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 더 보기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조회 399


    《어중간한 실패가 남기는 후회》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