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PD. 피디들은 평소 어떤 생각과 자세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드는 걸까. KBS PD가 말하는 좋은 콘텐츠가 나오는 요건. 1. 작가가 말하는 히트 콘텐츠의 핵심 조건은 ‘사람’과 ‘변화’로 크게 요약이 됩니다. 2. 최종 책임자로서의 피디는 망설임없는 의사결정과 수많은 이해관계자사이의 조율을 책임져야 하며, 작가와 스태프들의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존중해야 하며, 출연자의 의외성을 이끌어내어 대중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해야 합니다. 3. 그리고 항상 대중의 관심과 변화 욕구를 쫓되 ‘너무 많이’가 아닌 ‘반발짝만’ 앞서나가는 기획을 해야 하며, 이를 위해 트렌드 읽기와 관찰하는 일을 게을리 말아야 합니다. 아울러 K콘텐츠의 위상에 맞는 글로벌 시각도 필요합니다.

콘텐츠 기획자(PD)의 15가지 습관

좋은습관연구소

콘텐츠 기획자(PD)의 15가지 습관

2021년 6월 15일 오후 11: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