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시장의 혁명, 떠오르는 D2C 전략]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고 있으며, 각 제조업체들은 앞다투어 D2C 전략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 D2C (Direct to Consumer)란? - 제조사와 고객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전략 - 별도의 유통상을 통하지 않고, 소비자를 바로 자사몰로 유입시켜 직접 판매하는 이커머스 형태 ✅ D2C 전략의 특징 1. 고객과의 관계, 거래는 전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일어남 D2C 브랜드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탄생했으며, 고객과의 소통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이 익숙한 MZ세대를 타겟 2.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 제품에 집중하는 버티컬(Vertical) 형태, 제품 기획, 생산, 판매, 마케팅을 수직계열화 시켜 생산 및 판매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커머스 대비 매출 총 이익이 약 2배 가량 높음 3. 고객 경험 강화 및 관리 구매가 전적으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 같은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브랜딩부터 구매 전 과정에서의 경험, 그리고 고객과의 친밀함까지 철저하게 관리 ✅ D2C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1. 비용 절감 및 매출 증대 2. 진입 장벽과 견제에서의 해방 3. 강력한 고객 관계 구축 4. 용이한 고객 데이터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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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6일 오전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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