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하게 이야기하면 월마트는 이제야 비로소 아마존과 경쟁이라도 할 수 있는 준비를 끝낸 것입니다. 이를 위해 월마트는 자존심을 버리고 아마존의 성공 요인을 배꼈습니다. 그리고 Curbside Pickup처럼 오프라인 스토어의 장점을 확실하게 살렸습니다. 월마트가 아마존과 계속 경쟁하기 위해선 지난 2년 동안 보여준 혁신의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한국 전통 리테일 기업도 월마트의 귀환에서 배울 점이 많습니다. (1) 아마존 성공 모델을 따라하기, (2) 이를 위한 인적 쇄신, (3) 늦은 만큼 혁신의 속도를 최대한 끌어 올리기 등이 월마트의 귀환에서 배울 수 있는 점입니다.

월마트의 귀환?! 롯데, 신세계가 배울 점

Exciting f(x)

월마트의 귀환?! 롯데, 신세계가 배울 점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7일 오전 3:3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9 • 조회 1,032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프롬프트 기획 과정 공유 - 경쟁사 고객 리뷰 분석

    ... 더 보기

    프롬프트 기획 과정 공유 - 경쟁사 고객 리뷰 분석

    Brunch Story

    프롬프트 기획 과정 공유 - 경쟁사 고객 리뷰 분석

     • 

    댓글 1 • 저장 9 • 조회 1,010


    《론 뮤익이 평범함을 바라보게 하는 방법》

    ... 더 보기

    《달리는 마음, 일하는 마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