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다섯 가지 종류 별 특징 1. 검색 광고 : 구글은 브랜드 검색이 없으므로, 경쟁사, 관심사, 잠재 키워드 모두 활용하여 타겟팅 가능하며, 이미지가 있어야하는 쇼핑몰의 경우에는 타 산업 대비 상대적으로 효율이 떨어질 수 있음 2. 디스플레이 광고(GDN) : 이미지 배너 형태의 광고로, 직관적이고 노출 범위가 넓어서 다양한 B2C 사업에 적합함. 가장 쉬워보일 수 있으나 소재, 타깃, 전략, 관리의 정도에 따라 결과값이 가장 다를 수 있어 가장 신경써야하는 매체. 3. 쇼핑 광고 : GMC라고하는 구글 머천트센터에 등록된 피드를 통해서 진행 가능한 광고. 가격 비교는 없지만, 구글, 유튜브 등에 노출이 되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집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4. 동영상 광고 : 구글 광고에서 가장 많이 운용되고 효율도 높은 광고. 셋팅, 목표치, 데이터 분석이 중요하다 5. 앱프로모션 광고 (UAC) : 앱 설치 또는 앱 내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 다른 앱 설치 유도 플랫폼과 다르게 다양한 소재를 만들 수 있고, 구글에서 타깃팅을 최적화해준다는 장점이 있음. 최고의 장점은 이 다섯가지 종류의 광고를 연계하고 관리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2021년 가장 핫한 채널인 유튜브에 효율적인 비용으로 광고 할 수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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