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계획에는 목표와 결과가 있는가 OKR은 목표(Objective) 와 핵심결과(Key Result)의 줄임말로, 팀 혹은 개인이 목표를 세우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도구이자 시스템이다.  목표는 궁극적으로 달성해야 하는 대상이다. 목표는 공격적이며 동시에 현실적이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해야 한다. (ex 브랜드 이미지 제고) 핵심 결과는 목표로 가기 위한 세부 계획이다. 핵심 결과는 객관적인 지표로 측정과 검증이 가능해야 한다. 하나의 목표당 3~5개의 핵심 결과가 적당하다. (ex 고객 평점 4.5 이상 유지하기)   OKR을 작동하기 위한 엔진으로는 CFR이 있다. Conversation(대화), Feedback(피드백), Recognition(인정). 자신의 OKR에 대해 추적하고 조언을 얻으며 이를 인정하고 핵심 결과에 반영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신년 계획을 OKR 기반으로 작성하고 CFR을 통해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변용한다면 내년 우리 연봉의 앞자리가 달라져있지 않을까   👉🏻 같이 읽으면 좋은 책 : https://www.aladin.co.kr/m/mproduct.aspx?ItemId=187616012

구글의 운명을 바꾼 경영 도구, OKR

Brunch Story

구글의 운명을 바꾼 경영 도구, OKR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7일 오후 3:0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