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일차 나에게 도움이 될것같아 퍼블리를 구독했지만, 막상 꾸준히 읽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러던차에 퍼블리에서 '매일 읽기 습관 만들기'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걸 발견했는데 이미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습관을 기르고자 나도 동참하고자 한다. 오늘 내가 읽은 아티클은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법'이다.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터에 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안되었지만 이전까지 방황하고 있던 나에게 새로운 흥미거리가 생겼다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일이었다. 그래서 더 깊이 파고들기로 결심하였다. 그런데 막상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하니 얼핏 알것 같으면서도 개념이 머리에 둥둥 떠다니는 기분이라 이에 관한 개념을 정립하고자 관련된 아티클을 많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 읽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기획에 대해서 다양한 팁들을 얻을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하면서 읽었다. 하단의 요약은 나중에 내가 다시 읽을때 중요한 부분만 캐치하기 위해 적은 글.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 '기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요약] 1. 기획의도 : '왜'를 가장 먼저 생각하자 - 분명한 목적이라는 튼튼한 줄기가 있으면, 필요한 내용물을 거기에 맞춰 기획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목적을 정하는 일은 콘텐츠 기획의 방향을 잡는 일과도 같은 셈 2. 주제 및 소재 : 내 기획의 씨앗 찾기 - 먼저,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자기검열하지 말고 자유롭게 다 글로 써 본다 (단어를 줄줄 써내려가기) 그리고 그 중 하나의 키워드를 골라낸다 - 키워드를 고른 후에는 본격적으로 세분화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콘텐츠 기획 과정에서 굉장히 중요) - 가지 뻗어나가기 방식 - 가지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다른 사람도 관심 있을 만한 것과 관심 없을 만한 것을 골라내 보기 3. 컨셉 : 콘텐츠에도 캐릭터가 필요하다. - 대부분의 콘텐츠에는 컨셉 혹은 캐릭터가 있어야 하고, 이것은 뚜렷할수록 좋음 4. 타깃 : 누가 보고, 듣고, 읽을까? - '이런 콘텐츠를 만들면 이 사람이 소비하지 않을까?'라고 주변의 특정한 누군가를 떠올려 보고, 거꾸로 그의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보는 방법 - 콘텐츠를 만드는 개인이 소비자에 대해 자세히 상상하면 할수록, 앞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기가 훨씬 더 편할 것 5. 매체 : 어떤 그릇에 담을까? - '요즘 사람들이 뭘 많이 하지?'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그보다 내가 시도할 수 있고 나의 스타일과 내가 만들고 싶은 기획에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잘 생각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기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Publy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기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2021년 6월 18일 오전 8:3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