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퍼블리뷰 #1일차 나에게 도움이 될것같아 퍼블리를 구독했지만, 막상 꾸준히 읽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러던차에 퍼블리에서 '매일 읽기 습관 만들기'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걸 발견했는데 이미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습관을 기르고자 나도 동참하고자 한다. 오늘 내가 읽은 아티클은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법'이다.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터에 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안되었지만 이전까지 방황하고 있던 나에게 새로운 흥미거리가 생겼다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일이었다. 그래서 더 깊이 파고들기로 결심하였다. 그런데 막상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하니 얼핏 알것 같으면서도 개념이 머리에 둥둥 떠다니는 기분이라 이에 관한 개념을 정립하고자 관련된 아티클을 많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 읽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기획에 대해서 다양한 팁들을 얻을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하면서 읽었다. 하단의 요약은 나중에 내가 다시 읽을때 중요한 부분만 캐치하기 위해 적은 글.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 '기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요약] 1. 기획의도 : '왜'를 가장 먼저 생각하자 - 분명한 목적이라는 튼튼한 줄기가 있으면, 필요한 내용물을 거기에 맞춰 기획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목적을 정하는 일은 콘텐츠 기획의 방향을 잡는 일과도 같은 셈 2. 주제 및 소재 : 내 기획의 씨앗 찾기 - 먼저,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자기검열하지 말고 자유롭게 다 글로 써 본다 (단어를 줄줄 써내려가기) 그리고 그 중 하나의 키워드를 골라낸다 - 키워드를 고른 후에는 본격적으로 세분화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콘텐츠 기획 과정에서 굉장히 중요) - 가지 뻗어나가기 방식 - 가지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다른 사람도 관심 있을 만한 것과 관심 없을 만한 것을 골라내 보기 3. 컨셉 : 콘텐츠에도 캐릭터가 필요하다. - 대부분의 콘텐츠에는 컨셉 혹은 캐릭터가 있어야 하고, 이것은 뚜렷할수록 좋음 4. 타깃 : 누가 보고, 듣고, 읽을까? - '이런 콘텐츠를 만들면 이 사람이 소비하지 않을까?'라고 주변의 특정한 누군가를 떠올려 보고, 거꾸로 그의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보는 방법 - 콘텐츠를 만드는 개인이 소비자에 대해 자세히 상상하면 할수록, 앞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기가 훨씬 더 편할 것 5. 매체 : 어떤 그릇에 담을까? - '요즘 사람들이 뭘 많이 하지?'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그보다 내가 시도할 수 있고 나의 스타일과 내가 만들고 싶은 기획에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잘 생각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기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publy.co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기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8일 오전 8: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78


    서버엔지니어의 시대적 고민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