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트렌드 I 미디어커머스의 개념 확장과 비즈니스 모델🔥 1. D2C 모델(브랜딩 및 퍼마 역량을 보유한 광고회사가 상품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 - 에코마케팅 'Ohora💅' 'Klug' : 광고 회사 중심 모델, 차별화된 상품 소싱 및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 활용 -  제일기획 '제삼기획', 이노션 '오지랩💼' : 종합광고대행사, 참신한 컨셉을 앞세운 카테고리몰로 시장 진입 - FSC '링티' :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사업 본격화 2. 콘텐츠 마케팅 모델(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자사 브랜드 제품 및 유통 채널 내 판매 제품 마케팅 진행) - 커머스 융복합전략 구축, PB상품 '오덴세'(CJ오쇼핑)와 CJ콘텐츠(CJENM)를 결합해 제품 판매량 증대 - 편의점 'CU' 유통 인프라 역량 & MCN사 샌드박스 콘텐츠 파워가 합쳐져 공동 상품 기획 및 콘텐츠 제작 통해 마케팅 효과 창출 3. 큐레이션 모델(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할용해 적합한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브랜드 추천) - 큐레이션 모델은 다양한 이용자 데이터를 보유한 데이터 사업자가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제휴 브랜드, 상품 추천하는 것이 특징 - SKT는 회원 전용몰 'T-Deal' 오픈, 자사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별 잠재고객 발견 및 적합 타깃에게 문자로 구매 유도하며 연간 거래액 200억 기록 by. Nasmedia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나스미디어 - NASMEDIA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8일 오후 4:3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MZ 퇴사 사유 1위, 당신도? 일자리 판도가 바뀐다!

    M

    ... 더 보기

    오픈AI는 아이브의 AI 기기 개발 스타트업인 io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했다. io의 기업가치는 약 65억달러(약 8조9000억원)로 평가된다. 

    ... 더 보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블로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 집착, 신념, 두려움 – 당신을 망치는 3가지 필터 >

    1. 당신에게는 세 가지 여과 장치가 있는데, 첫째는 당신의 집착, 둘째는 당신의 신념, 셋째는 당신의 두려움입니다.

    ... 더 보기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리더. 국어사전을 보면 조직이나 단체에서 전체를 이끌어가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고 기술되어 있다. 지식백과사전에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에서 목표의 달성이나 방향에 따라 이끌어 가는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 구성원들에 대한 결정의 책임을 지고 또한 집단 외부와의 조정 기능의 역할도 하는 사람이라고 되어 있다.

    ... 더 보기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www.sisa-news.com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