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최전선에서 17년간 일한다는 것: 월간 디자인 디렉터의 영업비밀
Publy
#퍼블리뷰 #10일차 🥺마케터를 꿈꾸는 취준생이라면, 한번쯤 해봤을 고민일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트렌드에서 멀어질텐데 마케터로 오래 일할 수 있을까?" 하지만, 이 말은 내가 게으르다는 것을 어쩔 수 없이 스스로 인정하게 만드는 일종의 악마의 속삭임이 아닐까 싶다. 근 3년간 마케팅의 전반적인 영역에 대한 학습과 경험을 하며 느낀 것은 어리다고 절대 트렌드에 밝지 않다. 단지,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세대 속에 속해있을 뿐이고 트렌드를 쫓기 위한 노력이 없으면 나이가 어리더라도 사람들의 욕망을 이해하지 못하는 트렌드 까막눈으로 남아있을 수 밖에 없다. 오래 일할 수 있을까 걱정할 시간에 끊임없이 사람들을 관찰하고, 사람들의 욕망을 이해하는 것이 오래 일하는 방법일 것이라 생각한다!! 트렌드는 예언이 아니라 현상에 대한 분석이고, 얼마나 창의적으로 해석하고 편집하냐에 따라 뛰어난 콘텐츠 기획이 시작된다.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잘' 읽는 법🔷 1. 목차와 헤드라인 살펴보기 : 늘 시간이 부족한 우리는 목차와 헤드라인을 보고 여러 권의 책 중 하나의 책을 선택할 수 있다! 2. 모든 책을 끝까지 읽을 필요는 없다 : 도움이 되는 문장이나 아이디어를 만나면 밑줄과 메모로 기록해두자. 3. 소설을 통해 다양한 인간성 이해하기 : 다양한 종류의 인간성을 가진 등장인물을 바탕으로 인간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다. 🔷트렌드 직관을 기르는 연습🔷 1. 숫자가 곧 콘텐츠 : 다양한 지표에 관심 가지기 2. SNS로 마이크로 트렌드 파악하기 3. 때론 과소비로 취향과 안목 기르기 4. 발로 뛰는 경험의 중요성 (클릭으로 얻은 지식은 온전한 나의 경험이 아니다!) 🔷기획력은 곧 '트렌드 편집 역량'🔷 1. 주제는 좁고 깊게 2. 잠재력 있는 이슈는 선점하기 3. 사람들의 관심사를 반영하되, 전문가로서 줄 수 있는 가치 고민하기. : 기획력 = 익숙하면서도 새롭게 바라보게 만드는 것 4. 시의성 고려
2021년 6월 23일 오전 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