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인터뷰 시 이 질문은 하지 마세요 by 모비인사이드> 🖋TK's 코멘트 출시전에 고객 반응을 알고 싶어 유저 인터뷰를 많이 합니다. 특히 신규 기능을 도입할 시, '유용'하다는 생각으로 도입하는 기능들 중에 생각보다 쓰지 않는 기능들이 많죠. 왜 이런일이 발생할까요? 본문에서 언급한 것 처럼, 모든 기능은 출시전에 다 유용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쓰지 않는 무용한 기능일 수 있는거죠. 철저히 고객 반응 데이터에 기반하고 수정해 나가면서 그 오차 범위를 줄여야 하겠네요. <내용요약> 유저 인터뷰 시 좋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방법. 1. 이런 프로덕트가 만들어진다면 사용하시겠어요? - 대부분 긍정적인 답이 돌아온다. 과거에 유사한 문제를 어떻게 풀었는지를 묻는것이 좋다 2. 이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나요? - 모든 기능들은 유용하다는 답변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A/B Testing으로 반응을 볼 것 3. 이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나요? - 대다수 사람들은 좋은 디자인이 무엇인지 모른다. 단편적인 반응을 해석하는 과정이 필요 4. 부모님, 자녀, 친구가 이 제품을 쓸 것 같나요? - 자신 행동 파악을 잘 못하는데 타인 판단을 할 수 없다. 올바른 대상에게 묻는것이 낫다.

유저 인터뷰 시 이 질문은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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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7일 오전 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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