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비건(동물성 식품 섭취를 거부하는 적극적 채식주의자)들의 유제품 대체수요 증가 트렌드에 맞춰 오트밀크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다. 2018년 유럽에서 처음 출시한 오트밀크를 지난해 미국 일부 리저브 매장에서도 판매하기 시작한 데 이어 이번엔 미 중서부 지역 1,300개 매장으로 판매처를 늘린다. 채식주의로의 트렌드 변화를 극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지난 해 상장한 대체육류 회사 비욘드미트🥩의 성장세다. 비욘드미트의 지난 3분기 매출은 9,200만 달러를 기록하며 1년새 약 250% 증가했다. 스타벅스 같은 대형 기업들도 이런 추세에 맞춰 발빠르게 제품군을 조정하고 있는 것.   우유🥛시장의 감소 추세는 꽤 놀라운 수준이다. 기사에 따르면 우유 시장은 지난 4년간 약 20% 감소, 150억에서 120억 달러로 쪼그라들었다. 그 빈자리를 연간 18억 달러까지 성장한 대체우유가 채우고 있는 셈이다. 한국도 비건을 포함한 채식주의자🥗 인구 증가 트렌드가 점차 더 확산될 것으로 보이는데, 식품업계 관련기업들에게는 또다른 위기이자 기회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다. 

Starbucks launches oat milk drink as vegan movement grows

Reuters

Starbucks launches oat milk drink as vegan movement grows

2020년 1월 11일 오전 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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