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성으로 돈 버는 게임사들, ESG는 어떻게 하려고?] - 게임업체들의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만과 여론의 비난이 나날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업계의 자율 규제가 효과가 없으니 법으로 확률형 아이템을 금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다시 힘을 얻고 있습니다. - 죄악산업인 카지노, 담배, 무기산업은 ESG 트렌드로 인해 주가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회사들은 근본적인 산업 구조 개선이 불가능한 반면에, 게임은 과금 정책 변경만으로 변화가 가능합니다. - ESG 점수를 엉망으로 받은 게임사들은 너나할것 없이 ESG 위원회를 설치한다, 전기절약 하겠다, 사회공헌 하겠다고 발표하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사행성에 대해서는 이야기하는 곳이 없습니다. - 게임업계가 좋은 실적에 취해서 지금의 수익구조를 바꾸지 않고 게임 본연의 경쟁력을 키우지 않으면, 언제 자본시장이나 법의 규제로 철퇴를 맞을 지 모릅니다.

게임사들 돈 벌어준 '확률형 아이템'...이용자들 "속았다" 논란 -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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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들 돈 벌어준 '확률형 아이템'...이용자들 "속았다" 논란 -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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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8일 오후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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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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