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is 뭔들 나이키는 작년부터 아마존 판매를 중지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두 타 유통망을 통한 공급을 줄이고, 자체 채널 강화에 집중. 그 결과 나이키가 온라인 자체채널에서 직접 판매하는 비중이 전체 매출의 36.6%로 이젠 D2C 브랜드로 변신 중. 그 밖에도 NTC(Nike Training Club) 앱으로 집콕 중인 사람들을 홈트세계로 인도하며 나이키에 락인시켰고, 레깅스로 대표되는 애슬레저 룩 트렌드도 놓치지 않음, 여전히 기능성 제품 시장에서 선도적 이미지도 점유하고 있고, 사회적 이슈에 목소리를 내는 브랜드로써 지지받고 있고, 에어조던 등 팬덤도 여전히 강함. 나이키가 못하는게 뭔지... 거의 유일한 리스크는 중국. 나이키를 비롯한 글로벌 의류업체들이 강제 노역 문제가 있는 중국의 신장 위구르지역에서 생산한 원자재를 안쓰겠다고 선언했더니....중국에서 나이키 불매운동이 폭발💥 나이키의 1/6을 담당하는 중국에서 매출 하락. 하지만 슬슬 야외활동이 본격화되고 각종 스포츠 이벤트가 기지개를 피면 나이키는 더 나이키 할 예정.

☕️ 화요일, 6월 29일. 계속 잘되는 나이키와 코스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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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9일 오후 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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