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is 뭔들 나이키는 작년부터 아마존 판매를 중지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두 타 유통망을 통한 공급을 줄이고, 자체 채널 강화에 집중. 그 결과 나이키가 온라인 자체채널에서 직접 판매하는 비중이 전체 매출의 36.6%로 이젠 D2C 브랜드로 변신 중. 그 밖에도 NTC(Nike Training Club) 앱으로 집콕 중인 사람들을 홈트세계로 인도하며 나이키에 락인시켰고, 레깅스로 대표되는 애슬레저 룩 트렌드도 놓치지 않음, 여전히 기능성 제품 시장에서 선도적 이미지도 점유하고 있고, 사회적 이슈에 목소리를 내는 브랜드로써 지지받고 있고, 에어조던 등 팬덤도 여전히 강함. 나이키가 못하는게 뭔지... 거의 유일한 리스크는 중국. 나이키를 비롯한 글로벌 의류업체들이 강제 노역 문제가 있는 중국의 신장 위구르지역에서 생산한 원자재를 안쓰겠다고 선언했더니....중국에서 나이키 불매운동이 폭발💥 나이키의 1/6을 담당하는 중국에서 매출 하락. 하지만 슬슬 야외활동이 본격화되고 각종 스포츠 이벤트가 기지개를 피면 나이키는 더 나이키 할 예정.

☕️ 화요일, 6월 29일. 계속 잘되는 나이키와 코스트코

stibee.com

☕️ 화요일, 6월 29일. 계속 잘되는 나이키와 코스트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9일 오후 2: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5년전부터 트렌드나 사업전략 강연이나 멘토링, 컨설팅했을 때마다 점차 변화하고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의 속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언급하면서 새로운 사업기회로 이야기해왔다. 일부는 감사하게도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사업아이템을 만들거나 피봇팅해서 현재 잘나가는 스타트업들도 몇몇 있다.

    ... 더 보기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조회 856


    🙉 달레의 찐팬이 되어주실래요? 💕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한때 천만원에 거래되었던 Manus, Bedrock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 

    저장 16 • 조회 1,259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