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불투명해진 미래에 대한 K-근심🧑‍💻] 🏷 큐레이터평 칸타코리아의 8일 '코로나19 바로미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4월 한국 소비자의 64%는 소비 활동 시 가격에 주의를 기울인다고 응답했습니다. 전년 동월 49%의 응답자만이 소비 활동 시 가격에 주의를 기울인다고 답했던 것에 비해 가격을 신경쓰는 소비자 비율이 15%포인트 높아진 것인데요. 이외에도 제품의 스펙(사양)과 위생을 더욱 신경 쓰는 등 코로나19 이후 뉴노멀로 자리 잡은 소비 행태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 우리나라 국민은 다른 나라에 비해 코로나19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더욱 강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미래가 많이 걱정된다'는 질문에 미국, 중국 일본, 호주, 영국, 프랑스 등 21개 국가에서는 평균 47%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한 데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58%의 응답자가 '미래가 걱정된다'고 응답, 글로벌 평균보다 11%포인트 높은 수치라고 하네요.

포스트 코로나엔 '보복소비'? 소비자들 '가성비' 더 따진다

한국경제

포스트 코로나엔 '보복소비'? 소비자들 '가성비' 더 따진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2일 오전 2: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14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27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65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