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7일차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지 | 커리어리

#퍼블리뷰 #17일차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뭐니 머니해도 매출이죠? 툭히 매출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무엇이 원인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매출 감소 원인을 확인하는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 [Step 1] 트렌드 분석: 시장에 이슈가 있는 걸까? [Tip] 포털별 검색 트렌드 차이 네이버 트렌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포털로서, 국내 검색 추이 확인에 용이하다. 카카오 트렌드: 2020년 런칭되었으며, 지역별로 트래픽 추이를 살펴보기 좋다. 구글 트렌드: 유튜브 검색 트렌드가 유용하며 다양한 해외 국가의 트래픽 추적도 가능하다. [Step 2] 산업 분석: 업계에 변화가 생긴 걸까? 플레이어 관점: 어떤 브랜드가 뜨고 있고, 기존 브랜드와 다른 강점(차별점)은 무엇일까? 고객 관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소비문화와 니즈는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 매출 관점: 결론적으로 위 관점에서 도출된 결과가 매출 하락에 영향을 주고 있는가? [Step 3] 타겟 분석: 고객의 소비가 변한 걸까? [Step 4] 경쟁사 분석: 경쟁사 상황도 비슷할까? [Step 5] 가설과 검증: 다른 요인이 더 있을까?

2021년 7월 5일 오전 12:0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