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크고 있을까? 우리 브랜드는 어디쯤 있을까? 2030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를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1. 우리 브랜드 크고 있나 2. 브랜드가 속한 시장은 크고 있나 입니다 타겟 인구는 절벽을 앞둔 상황이고 코로나 이후 전환을 맞이한 시점이라 더더욱 나의 위치와 내가 속한 시장이 궁금해지는데요 과거에는 정확하지는 않아도 네이버 키워드 검색수 (꽤 오랜시간 축적하여) 추이를 보며 시장키워드와 브랜드키워드의 추이 비중을 어느정도 중요한 지표로 가져갔었는데 갑자기 변수가 생긴거죠. 네이버 파워가 약해진 부분. 네이버 광고(파워링크 배너 모두)이젠 시들하고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도 매년 감소 추세를 보입니다. 저 키워드 조회수를 보며 처음에는 시장이 망해가나 싶었는데 정보와 채널이 넘치는 시대, 네이버의 영향력 약화 때문도 있겠다는 결론이죠.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가 정확하지도 않고 매출과 연결고리도 높은 건 아니지만 시장을 보는 여러 지표 중 하나였는데 갑자기 불이 꺼진 느낌이랄까. 노랑 나무가 핫해서 노랑나무 열심히 심고 있었는데 드론을 타고 올라가보니 내 주변 빼고 모두 빨간 나무를 심고 있진 않은지 시장은 크고 있는건지 고객 니즈는 여전히 활활 타고 있는지 어디서 보시나요 유튜브는 검색수를 제공하지 않고 (맞나요><) 여러분은 어디서 이런 부분을 파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021년 7월 5일 오후 1:2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