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 귀촌 바이럴 콘텐츠 : 한국정책방송원 | 커리어리

< 본격 귀촌 바이럴 콘텐츠 : 한국정책방송원 '귀농 다큐' > 1. 정부 산하 한국정책방송원에서 귀농 바이럴로 봐도 무방할 유튜브 채널 '귀농 다큐' 를 성공적으로 운영 중 2. 구독자 수 대비 안정적이고 높은 조회수 기록 3. 댓글창은 이미 3050의 귀농 커뮤니티화 한국정책방송원의 흔적은 유튜브 채널 곳곳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부와 국회의 속보를 정돈해 전달하는 메인 채널 ‘KTV 국민방송’부터, 어려운 정책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KTV 스콘’, 귀농, 귀어, 귀촌을 다루는 힐링 채널 ‘귀농다큐’, KTV 프로그램 다시보기와 시청자 콘텐츠 모아보기를 제공하는 ‘KTV PLAY’, 국가기념식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KTV 라이브’ 등이 그것이다. 그 중에서도 ‘귀농다큐’는 정부에서 인증한 신뢰 할 수 있는 귀촌 정보를 담아 낸 다큐 채널이다. 채널 페르소나가 확실한 만큼 구독자 대비 가장 안정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는 [살어리랏다]는 귀농에 성공한 인물들의 삶을 밀착 동행하며 국내의 아름다운 농촌, 어촌 풍경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소소하지만 평화로운 일상을 포착하는 힐링 콘텐츠이다. 대한민국 전체 인구 10명 중 9명이(국토부, 2019) 도시에 거주하는 가운데, [살어리랏다]는 일명 ‘귀농 바이럴’로 귀농 꿈나무 유저들의 지속적인 채널 유입을 통해 '귀농 커뮤니티'로 기능하고 있다. 댓글에 자신의 귀농 포부를 밝히는가 하면, 부러움을 유감 없이 드러내고 서로 서로 귀농을 독려하는 모습이 훈훈하다. 특히 비용과 토지 면적이 영상 제목으로 활용된 경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더욱 활발한 호응을 얻었다. 자금에 대한 걱정과 후회할지 모른다는 불안으로 귀촌을 머뭇거리는 국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담았기 때문이다. [살어리랏다]를 통해 귀농을 꿈꾸고, 귀농을 결심했다는 코멘트에서 농촌 지역의 인구 부족 문제 해결에 디지털 콘텐츠로 하여금 긍정적 신호탄을 발사하는게 아니냐는 후문.

(살어리랏다4) 우리는 4,600만 원으로 여유를 샀습니다! 최소 금액으로 시골집 정착한 부부!!(충북 옥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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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16일 오전 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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