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를 보면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컨텐츠 확보에 얼마나 물량 공세를 퍼붓고 있는지가 보이는데요 이는 곧 글로벌 가입자 증가라는 긍정적 효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치열한 경쟁 (디즈니+, 애플TV) 상황 속에서 가입자 증가수가 둔화되고 있는데요 현재와 같은 막대한 비용투자는 계속 지속가능하지는 못할것이기에 넷플릭스가 앞으로 어떤 전략적 차별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 일것 같습니다. -현재 오리지널 콘텐츠는 1211개인데, 지난 8개월 동안 200여개 제작, 이는 하루에 1개씩 오리지널 방송 콘텐츠가 추가된 셈. - 오리지널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4분기 Free cash flow 기준, 하루에 1600만달러(약 190억원)씩 현금을 순지출. -전 세계 가입자 숫자는 880만명 순증가 기록 했으나 미국 가입자 증가 폭은 42만3000명으로 월가 예상치인 61만 8000명 보다 낮은 성장세를 기록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 올인...4분기 가입자 880만명 늘어

n.news.naver.com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 올인...4분기 가입자 880만명 늘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22일 오후 3:4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NotebookLM 해설 - 진격의 AI, 개발자는 자멸할까?

    G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2 • 조회 1,308


    간만에 개발 떡밥이(신난다) 이번엔 제가 소수 입장에 있는 ORM이군요. 후후..


    저는 몇몇 사건을 통해 ORM 반대주의자가 된 사람인데요.


    ... 더 보기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조회 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