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 "유튜브와 네이버 통합 영상광고 첫 론칭" | 연합뉴스
연합뉴스
5년만에 유튜브에 기존 미디어 콘텐츠가 자유롭게 온에어되기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미디어들이 유튜브를 인정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기 시작한다고 생각했는데요. 메인 플랫폼이였던 TV 콘텐츠들의 유튜브 콘텐츠화 혹은 TV 콘텐츠를 제작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유튜브 콘텐츠로 잘 풀어낼 수 있을지 기대 반 우려 반으로 이 기사를 봤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콘텐츠 제작 기능을 가진 팀 혹은 회사에게 이제 유튜브는 선택이 아닌 점차 필수사항이 되어간다는 지점입니다.
2020년 1월 23일 오전 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