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하고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 내가 걸어가고자 하는 길이 무엇인지 방향성을 좁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감사하게 기회가 생겨 대학생 때부터 꿈꿔왔던 일을 시작했고, 머릿속으로만 그리던 일을 실제적으로 해보며 점차 내가 무엇을 원했던 것인지 질문을 던지기 시작했다. 나의 커리어와 인생의 방향성을 다시 설정하기 위해 고민하던 중 인생 벤다이어그램, 이키가이를 알게 되었다. '행복에 가까운 삶에서 보람을 느끼는 것' 모두가 원하는 업이 아닐까? 성인이 되기 전 나이를 한살 한살 먹을 때마다 진로가 무엇인지 질문을 들었다. 그 진로는 단순히 '돈'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았고, 꿈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들었다. 꿈이란 추상적인 것은 나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것이라고 정의를 내렸고, 나만의 정의에 따라 꿈을 그렸었다. 단순히 '좋아하는 일'만을 꿈이라고 생각했지만, 이키가이의 정의에 따라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인지, 그 일을 통해서 경제적 수입을 얻을 수 있는지, 세상에서 필요로 하는 일이지 함께 보게 되었다. 하루 8시간, 잠을 제외하고 하루의 반 가까이 해야 하는 일이 가치 있고, 의미 있지 않다면 무슨 소용이겠는가. 나만의 이키가이를 찾는 순간을 위해 작은 일부터 시작하자. :)

이키가이

Brunch Story

이키가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31일 오후 4:0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68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