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캠페인과 앱 캠페인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접근법으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퍼포먼스 목표까지 달성한 무신사의 캠페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배경 앱 사용량 급증, 웹과 앱을 넘나들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여정이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웹 캠페인과 앱 캠페인을 통합적으로 운영하여 브랜딩&퍼포먼스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풀 퍼널 마케팅 전략을 펼침 캠페인 계획 및 진행 과정 단순히 앱 설치만이 아닌 그 이후의 소비자 액션을 추적 웹 캠페인 측면 : 다양한 메시지를 개발하여 프로모션에 맞춰 새로운 소재와 캠페인 목표별 최적의 스마트 입찰 전략을 적용 > 올해 4분기 초에는 모델 유아인을 앞 세운 ‘다 무신사랑 해' 캠페인을 런칭하면서 브랜딩 캠페인과 퍼포먼스 캠페인을 통합 플래닝하여 유튜브 캠페인부터, 디스플레이, 검색, 그리고 새로 런칭한 스마트 쇼핑캠페인까지 처음으로 풀퍼널 YouTube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Google팀, 에이전시와 함께 통합 미디어 플랜을 기획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를 위해 기존에 제품 홍보 중심으로 운영 되던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다양화하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제품 판매, 이벤트 참여, 회원 가입, 신규 상품 런칭 등 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맞춘 메시지를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개발했습니다. 특히, 셀렙이 출연한 무신사 TV 채널 영상들을 YouTube 캠페인에도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인지도를 강화했습니다. 앱 캠페인에도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웹 캠페인에서 목표별로 제작한 크리에이티브를 적용했습니다. 우선 앱 설치 등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는 전환형 광고 상품을 활용했습니다. 그 후 앱 다운로드, 회원 가입, 구매 유도 메시지를 담은 각각의 영상을 제작하고, 리마케팅을 활용하여 높은 다운로드 수를 전환으로 유도하는 전략을 펼쳤습니다. 기존의 구매자에게는 추가 구매를 유도하고, 휴면 계정은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웹 캠페인과 앱 캠페인에서 캠페인 목표별로 같은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결과 앱 설치 42만3,000건 이상 증가 앱 구매 ROAS 평균 2,000% 이상 달성 웹 전환 3.5배 증가 Google Play 내 쇼핑앱 다운로드율 1위 달성 요약 마케팅 목적(MO) 관점에서 캠페인을 기획하면 브랜딩에서 최종 전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서 풀퍼널(full-funnel)에 걸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 캠페인은 넓게, 앱 캠페인은 깊게 도달합니다.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웹 캠페인과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전환으로 연결시키는 앱 캠페인을 병행하면,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와 퍼포먼스 달성 효과의 시너지를 극대화시켜 ROAS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웹과 앱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캠페인 전략으로 브랜딩 강화와 함께 3배의 매출을 달성한 무신사

Think with Google

웹과 앱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캠페인 전략으로 브랜딩 강화와 함께 3배의 매출을 달성한 무신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7일 오전 7:58

 • 

저장 3조회 19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서류탈락 반복? 이거 안 하면 절대 못 붙어요

    ... 더 보기

    🍦이케아가 푸드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이유는

    ... 더 보기

    이케아가 푸드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이유는

    www.openads.co.kr

    이케아가 푸드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이유는

    조회 123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