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출판사는 왜 공짜 콘텐츠 플랫폼을 열었 | 커리어리

<1등 출판사는 왜 공짜 콘텐츠 플랫폼을 열었을까?> 👉콘텐츠 소비 환경의 지각변동 속에서 출판 업계도 비즈니스 모델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중. 그 중 국내 최정상 출판사인 문학동네는 부진한 경영실적을 만회할 탈출구로 작년 3월 <주간 문학동네>라는 오픈 플랫폼을 선보여 👉구독료X 광고료X 요일별로 문학이 연재되고 누구나 무료로 감상 가능 👉but, 작가에게 지급하는 원고료는 늘어남 수익이 나지않는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해 비용 부담을 오히려 늘린 것인데 이런 시도는 콘텐츠 비즈니스에서 어떤 의미일까?🤔 🎯콘텐츠 홍보보다는 콘텐츠 창작이 '되게끔 만든다' 소비가 아닌 작품이 잘 창작되게 하는 게 목표! (궁극적으론 단행본 출간) 🎯<주간 문학동네>는 작가들이 집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기존 문학계 현실과 달리 연재 방식으로 작가가 단편 아닌 장편을 쓰는 동안에도 고료를 받을 수 있게 하여 크리에이터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키고 좋은 작품을 확보한다는 전략! 🎯단기적 수익은 없지만, 작품의 소비보다는 생산에 방점, 사업적으로는 양질의 원고를 모으는 일종의 콘텐츠 투자의 성격! 🎯작가에게는 안정적인 지면(플랫폼), 안정적인 고료(수익) 두 가지 측면에서 도움이 되고, 구독자에게는 작가의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실황으로 함께하는 경험 제공! 문학동네는 화제성을 위해 이 MZ세대가 선호하는 크리에이터를 섭외했고 남궁인-이슬아 서간 연재처럼 sns에서 화제가 되는 히트작도 나왔네요🙋‍♀️

문학출판사는 왜 공짜 콘텐츠 플랫폼을 열었을까 ㅣ인터비즈

네이버 블로그 | 영감핀의 블로그

2021년 8월 9일 오전 1:3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