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가 여는 제3의 웨어러블 시장 (feat. 보스 프레임 🎧) 23만원짜리 스마트 글래스로 노이즈 캔슬링부터 음성 비서, 콘텐츠 스트리밍까지 즐겨요! 😎 [PICK POINT] ① 2019년 애플 Wearable 기기는 롤렉스 매출의 5배 이상을 기록했어요! ⌚︎⌚︎⌚︎⌚︎⌚︎ ②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업체 '보스(BOSE)'가 스마트 글래스 이어폰을 출시했는데요. ③ 5G 이동통신의 킬러앱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는 AR 글래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 겁니다. ④ 구글이 2012년 상용화를 포기한 '구글 글래스' 이후 스마트 글래스 이어폰이 웨어러블 시장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SUMMARY] 애플 Wearable 매출의 놀라운 성장세! (Apple, 4분기 실적 발표 https://www.apple.com/kr/newsroom/2019/10/apple-reports-fourth-quarter-results/) ❶ 에어팟, 애플워치, 홈팟 등 액세서리 매출은 맥(Mac) 71억 달러보다 많은 약 100억 달러를 기록했어요! ❷ 애플이 제품 별 매출액을 세분화해서 공개하지 않았지만, 팀 쿡 CEO는 "대부분의 매출이 웨어러블에서 나왔다"고 말했죠! ❸ 실제로 애플워치와 에어팟 프로는 없어서 못 파는 상황이라 당분간 애플 Wearable 매출 성장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세계적인 음향 기기 전문 업체 '보스(BOSE)'는 '보스 프레임(Bose Frames)'을 출시했어요! ❶ 보스 프레임은 선글라스에 아주 작고, 얇고, 가벼운 음향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 글래스에요! ❷ 귀에 꽂지 않는, 오픈 이어 설계를 적용해서 귓구멍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게 장점이죠! ❸ 특히, 보스 오디오 증강현실 플랫폼을 내장해서 보스 AR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특징인데요! ❹ 5G 시대에 AR은 킬러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반 기술이 될 것이라며 큰 기대를 받고 있거든요. ❺ 보스 프레임은 AR 글래스, 무선 이어폰, 스마트 글래스라는 세 가지 디바이스를 결합하며 제3의 웨어러블 시장의 문을 열었습니다. ❻ 무엇보다 24만 9,0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 보스가 이미 갖고 있는 유통망을 활용한다면 2012년 구글이 시도했지만 상용화하지 못한 '구글 글래스' 이후 처음으로 시장에서 확산될 지 몰라요! 오케이 구글 👓 로부터 얻는 교훈! ❶ 2012년 '구글 글래스'는 그야말로 혁신이었습니다. ❷ 만화 '드래곤볼'에 나오는 '스카우트'의 실사판이라고 불릴 만큼 신박한 기능들을 탑재했거든요! ❸ 구글 내비게이션, 영상 통화, 녹화, 번역 등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으로 누리는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헀죠. ❹ 문제도 많았습니다. 부족한 배터리 용량과 비싼 가격, 장시간 착용할 때의 어지러움 호소 등 개선이 필요했죠. ❺ 구글은 시간을 두고 개선할 수 있었지만 '사생활 침해'라는 부정적 여론 앞에 결국 상용화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❻ 8년이 지나 AR 기술과 노이즈 캔슬링을 접목하고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 글래스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시간이 걸렸지만, 시장이 만들어졌어요. [큐레이터의 문장 🎒] 개인적으로 아이폰이 놀라웠던 건, 아이팟과 휴대폰을 하나로 만들었다는 점 때문이었어요. 애플, 화웨이 등 스마트폰 제조사가 아닌 기업들이 자체 Wearables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AR 스마트 글래스가 에어팟 프로와 스마트폰을 대신한다면 어떨까요?

TREND REPORT "1월에 본 것" | REDBUSBAG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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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4일 오전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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