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10가지 심리학 법칙> | 커리어리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10가지 심리학 법칙> 1. 사용자는 다른 곳에서 썼던 대로 작동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2. 터치 대상에 도달하는 시간은 대상까지의 거리, 대상의 크기와 함수 관계에 있다. 3. 사용자에게 주어진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숫자에 따라 사용자가 결정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결정된다. 4. 사람이 한 번에 기억할 수 있는 양은 7개 전후이다. 5. 자신에겐 엄격하게, 상대에겐 관대하게 6. 사람들은 경험의 피크와 마지막을 기억한다. 7. 보기 좋은 디자인을 사용성이 더 뛰어난 디자인으로 인식한다. 8. 여러 목록 중 뚜렷하게 구분되는 항목을 가장 잘 기억한다. 9. 모든 시스템에는 더 줄일 수 없는 일정 수준의 복잡성이 존재한다. 10. 사용자의 주의가 분산되는 것을 막고 생산성을 높이려면 시스템의 반응은 0.4초 이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커리어 노트 57]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10가지 심리학 법칙

네이버 블로그 | RARE MOMENTS

2021년 8월 22일 오후 11:1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