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에 있는 UX 엔지니어가 토스에 있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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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플에 있는 UX 엔지니어가 토스에 있는 이유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영역에서 기술적 한계를 돌파해, 메이커가 꿈꾸는 최고의 결과물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 1단계. 연구하기 - 새로운 비주얼과 인터랙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한계를 걷어내기 위한 연구 2단계. 도구화하기 - 새로운 기술을 개발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구화하는 작업 3단계. 워크플로우 개선하기 - 일반적인 프로세스에서 발휘할 수 없는 효율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연구 📌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오해없이 소통하는 법 "같은 디자인 시스템 스펙을 가지고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소통하니,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의 오해의 여지가 줄어들고요." 📌 당신의 흥미는 사치스럽지 않아요 "애니메이션이나 비주얼적인 것들, 프론트엔드 중에서도 사용자의 손에 닿는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개선하는 데 흥미를 느끼고, 1 프레임이라도 더 예쁘게 보이고 싶어서 튜닝해본 경험이 있다면 UX엔지니어 영역의 길을 추천해요."
2021년 8월 24일 오전 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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