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네이버Z '제페토' 출신 담당자가 알려주는 메타버스 트렌드 10분 요약] '메타버스', 참 요즘 많이 들리는 단어인 것 같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쉽게 말해 3차원 가상 세계를 일컫는다. 우리도 디지털 관련 사업들을 많이 진행하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협업을 하기도 하는데, 흔히 메타버스로 대두되는 제페토나 로블록스 등은 왠지 캐릭터놀이 같아 유치하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실제로도 제페토 유저의 대다수는 10대들이기도 하다. 하지만, 코로나시대 대면 활동이 어렵다 보니 메타버스 협업 사업들은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워낙 저런 플랫폼들이 독보적이어서 메타버스=제페토, 로블록스 이런식으로 생각했었는데, 실질적으로 우리가 메타버스를 이용한 건 꽤 오래 되었다고 한다. 싸이월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바람의나라, 동물의 숲 .... 온라인(가상) 세계에서 나를 표현하고, 타인 또는 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모든 것들이 '메타버스'라고 한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미니미를 꾸미고 자랑하던 것이 제페토 안에서 나의 캐릭터로, 맵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충격적이었다. 유치하다고 생각했는데....ㅋㅋㅋㅋ (이 내용 어디 책에서 보고 기억하고 있는것 같은데, 무슨책인지가 기억이 안난다ㅋㅋㅋㅋ) 여기서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패션 측면에서의 메타버스 활용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사실 우리가 소비할 수 있는 모든 분야와 접목시킬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한 발 앞서 내다보는 개발자들과 마케터들의 안목과 능력에 다시 한 번 감탄하는 시간.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코 앞에 다가온 가상 세계, 메타버스가 바꾸는 나의 일상

publy.co

코 앞에 다가온 가상 세계, 메타버스가 바꾸는 나의 일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7일 오후 2: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299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