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데이터분석 심화 과정 📈> 1. KPI는 고정 불변의 지표가 아니다. 초기 KPI 대로 데이터를 분석해도 중요한 시사점을 발견하지 못한다면 KPI를 수정해야 한다. 평소에도 기존 KPI를 지켜보며 수정할 부분이 없나 지속적으로 고민해야 한다. 2. 서비스 단계별로 핵심 KPI는 달라진다. 1) 초기 유저 겅험을 잘 설계했는지 - ex)회원가입을 초기 경험의 중요한 단계로 설정한 '밀리의 서재' 2) 서비스 매력도를 측정하는 리텐션 지표 - ex)예약이라는 행동을 리텐션 기준으로 설정한 '에어비앤비' - 리텐션 조건은 적절히 쪼개서 살필 것(성별, 나이, 사용 주기, 플랫폼, 매체, 지불 유무 등) 3) 광고 KPI 설정법 - 우리 서비스 광고 성과를 CPI, CTR, CVR 기준으로 정리한 후 어떤 KPI 개선할지 고민 - 광고 소재 최적화 : 가설을 세우고 광고 문구/이미지 변경하여 KPI 개선하는 활동 3. 초보 마케터가 빠지기 쉬운 함정 1) 누적이라는 허무 지표 - 허무 지표 극복법 : 코호트 분석 - 코호트 분석 : 데이터를 공통된 특성이나 경험을 가진 사용자 집단으로 나누어서 특정 기간 살펴보는 분석법 2) 봐야 할 지표가 너무 많을 때 - OMTM 개념으로 여러 지표 중 선택과 집중하기 - 구매 관련 지표 : ROAS, ARPU, ARPPU, ASP, Paying rate 등 - 위 지표 중 서비스 단계별로 집중해야 할 지표 하나만 정하고 개선점 찾기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7일차

마케팅 KPI 완전 정복: 데이터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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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9일 오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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