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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 챌린지] 10일차 기록📝 💬 TOPIC 팔리는 숫자의 비밀: 뇌 속의 '비밀 통로'를 이용하라 💡STUDY - 휴리스틱: 인간은 한정된 자원으로 수많은 결정을 내려야 하기 때문에 일상의 선택에서는 규범적 정보를 이용해 '선택의 지름길'을 이용한다는 이론  - 프레이밍 효과: 긍정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쪽이 더 좋은 평가를 받는 것 🔑 KEY SENTENCE - 약수가 1과 자기 자신뿐인 소수(예: 17)는 차가운 느낌을, 그렇지 않은 숫자(예: 16)는 상대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준다. - 사람들은 왼쪽에 있는 숫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1990원과 2000원의 차이를 실제 10원의 가치보다 훨씬 더 크게 느낀다. - 소비자들은 쪼개진 비용이 커피 한잔 가격 같은 일상적 비용보다 크지 않으면, 비싸지 않다고 인식한다. - 긍정적인 정보를 알리는 숫자를 표시할 때 더 좋은 평가를 받는다. - 정밀하게 표현한 수(예: 마스크 한 개에 812원)가 그렇지 않는 수보다 더 저렴한 느낌을 준다.  👀 INSIGHT - 학부시절 들었던 소비자 심리학 수업보다 유용한 아티클이었다. 요즘 프로모션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있어서 그런지 유독 흥미롭게 느껴졌다. 단순히 프로모션에 국한되지 않고, 상세페이지나 광고 컨텐츠를 만들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0일차

팔리는 숫자의 비밀: 뇌 속의 '비밀 통로'를 이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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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리는 숫자의 비밀: 뇌 속의 '비밀 통로'를 이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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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2일 오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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