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큼 오프라인이 쉽지 않은데! 🤔 아마존 | 커리어리

생각만큼 오프라인이 쉽지 않은데! 🤔 아마존은 아마존고(Amazon Go)로 활로를 찾을 계획입니다! [뉴스 요약 ✏️] 2017년, 아마존이 훌푸즈(Whole Foods)를 인수했을 때 리테일, 유통 전문가들은 아마존이 오프라인까지 접수했다며 식료품 산업계를 뒤흔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2년이 지난 현재 아마존이 미국 식료품 업계에서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은 2.2% 수준으로 미미하죠. 2년 동안 0.5% 상승한 수준입니다. 아마존이 사업전략을 제대로 수립하지 못했다기 보다는 훌푸즈는 훌푸즈대로, 아마존은 아마존대로 각자의 길을 걸어갔다고 할 수 있고요. 월마트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 아마존이 불러 일으킨 위기의식으로 나름 기민하게 대응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제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방식의 식료품 체인점을 아마존 고(Amazon Go)를 통해 선보이고 온라인 주문 픽업 및 배송 서비스를 통해 아마존과의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의 식료품 배달 담당 부사장인 스테파니 랜드리는 주 소비자층이된 밀레니얼, Z세대가 부모가 되면서 식료품 구매 패턴이 개인에서 가족에 초점을 두게 되는 점을 그 이유로 꼽았는데요. 실제로 점점 바빠지는 생활 패턴 속에서 영양가 있는 식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기 때문에 아마존 고객들에게 양질의 음식을 빠르게, 무료로 배송한다면 '시간'이 중요한 식료품 산업 시장에서 승산이 있다고 보고 있는 겁니다. 현재 아마존은 프라임(Prime) 멤버십 아래 아마존 프레시(Amazon Fresh)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월 14.99 달러 혹은 연간 119 달러였던 요금을 인하했습니다. 아마존 고객들은 미국 2,000개 지역에서 훌푸즈나 아마존 프레시를 통해 2시간 내 무료 배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주문량은 1년 만에 2배 이상 늘어날 만큼 수요가 커요! [큐레이터의 문장 🎒] 지금까지 아마존고는 작은 규모의 무인 매장이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아마존의 오프라인 기술 플랫폼이었습니다. 아마존은 이제 훌푸즈 만큼 큰 오프라인 매장을 만들고 오레오나 코카콜라 등 일반 식료품을 취급하며 월마트, 크로거, 알디 등과 직접 경쟁할 겁니다. 기존 아마존고 매장 25개는 2,500평방 피트였는데 LA에 개장하는 신규 매장은 35,000평방 피트거든요. 이런 신규 아마존고 체인은 아마존과 고객 데이터를 공유하고, 온라인 주문과 픽업, 배송센터를 겸하는 채널이 될 겁니다. 아마존은 이제 아마존고를 프라임 멤버십 고객을 확대하는 똑똑한 물류 창고로 쓸 계획인거죠! 훌푸즈는 훌푸즈대로 운영하면서 다음 계획을 준비할 모양입니다. 🛒

Amazon Building A Traditional Supermarket In LA | PYMN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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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25일 오전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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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최고 데이터분석 전략가는 1년 동안 어떤 글을 썼을까?》 닐 호인은 구글의 최고 데이터분석 전략가(Chief Measurement Strategist)입니다. 10년 동안 구글에서 일하면서 쏟아지는 데이터를 보고 어떻게 의미 있게 분석하는지 자신의 경험을 링크드인을 통해서 공유했는데, 상위에 랭크된 20개를 간략하게 요약했습니다. 그는 최근 『컨버티드 - 마음을 훔치는 데이터분석의 기술』이라는 책을 냈는데 아래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 큐레이터의 문장 🎒 ] 1️⃣ 이메일에 이름을 적으면 전환율이 31% 증가합니다. 2️⃣ 소비자들은 폰트가 손글씨에 가까울 때 더 많은 돈을 씁니다. 3️⃣ "미리 감사드립니다(Thanks in advance)"라는 말로 이메일을 마치면 다른 방법으로 맺는 것보다 응답률이 36%나 높아집니다. 4️⃣ 9로 끝나는 나이의 고객들(29, 39, 49세)은 노화와 마음관리에 더 몰두합니다. 5️⃣ 사람들은 오후보다 오전에 더 적은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6️⃣ 단순히 브랜드 로고에 노출하는 것만으로도 특정한 행동을 할 때 성과에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레스토랑을 보는 것만으로도 매너를 갖추려고 합니다) 7️⃣ (숏폼 광고가 유행하는 이유에 대해) 7초 광고는 15초 광고만큼 효과적이었고, 60%는 30초 광고만큼 효과적이었습니다. 8️⃣ (프레이밍 효과에 대해)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중 하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거꾸로 피하는 방식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 얼마나 자주 피트니스에 가지 않을 것인가를 목표로 정하면 장기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데 효과적입니다. 9️⃣ 광고는 팝콘을 먹을 때 더 효과적입니다. 🔟 협상을 할 때, 상대방이 제안을 너무 빨리 받아들이면 기분이 나빠집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혹시 저와 링크드인에서 1촌을 맺으실 분이 있다면 편히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https://www.linkedin.com/in/redbusbag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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