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과정 하나하나가 말그대로 한땀한땀 엮여, 고민의 결정체로 탄생한다는 건 너무 당연한 이야기. 그럼에도 마케터 입장에서 '터질지 말지'는, 아무도 모른다. 아무리 윤배우님을 컨택했어도 아이디어가 후졌으면 애매했겠지. 3년이나 품었다던 그 미션이, mz세대와도 맞았고, mz세대가 좋아하는 멋진 배우를 컨택했고, 그 멋진 배우가 mz세대에게 가닿는 메시지를 날렸으니, 이 순환의 고리가 안 먹힐 수 없다. 메시지 발신자와 수신자가 명확하고 메시지 자체도 간지날때, 이게 타이밍 맞게 터질 때, 크으 괜히 같이 짜릿하다. 광고 제작이라는게 웃긴게, 공공연히 모두가 아는 얘기가 있지. 모 제작자 왈 우리 광고의 진짜 고객은 소비자가 아니라 광고주라고. 아무리 소비자를 위해 기깔난 광고를 만들어도, 광고주가 리젝하면 장땡이다. 광고주의 안목은, 그래서 중요하다. 지그재그팀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본인들의 광고모델을 덕질(!)한다. 아예 타겟군과 동일시된 수준. 이론적으론 위험할 수도 있지만 알바쓰레빠, 광고는 확실하게 성공했다. 그리고 윤배우님도, 멋대로 살라는 메시지도, 원데이투데이 갈 약빨이 아니다. 카카오가 먹었다고 할때 이미 쎄했는데, 상품과 응대만 구리지 않다면 앞으로도 잘나갈거 같다. #퍼블리뷰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2일차 #나도윤여정님팬이돠..멋지게늙고싶돠...

"니 맘대로 사세요" 화제성 1위! 지그재그 브랜드 캠페인 비하인드

publy.co

"니 맘대로 사세요" 화제성 1위! 지그재그 브랜드 캠페인 비하인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3일 오전 2: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76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25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