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넷플릭스' 많이 보고 '웨이브' 오래 보고
Naver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는 ‘넷플릭스’, 가장 오래 본 OTT는 ‘웨이브’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1일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만 10세 이상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달 넷플릭스 사용자는 910만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웨이브(319만명), 3위는 티빙(278만명)이 차지했다. 이외에는 U+모바일tv(209만명), 쿠팡플레이(172만명), 왓챠(151만명), 시즌(141만명) 순이었다.”
2021년 9월 4일 오후 2:12
웨이브가 다른이름이었을때부터(푹) 아니다 그 전에 또 다른이름이었던거같은데.. 여튼 저도 그렇고 접근성이 꽤 괜찮게 공중파를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했던 ott라 회원수가 많은듯하네요!
#인도네시아 #엔데믹 “3일 안타라통신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통계청(BPS)은 4월 인도네시아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가 11만1천100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499.01% 증가했다고 전날 발표했다. 이는 직전월에 비해서도 무려 172.27% 증가한 수치다. 올해 1∼4월 누적 외국인 관광객 수는 18만5천440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350% 늘었다. 자카르타의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 발리섬 응우라라이공항, 싱가포르와 인접한 바탐공항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모두 급증했다.”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