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이런 행보 이면에는 역시 광고 수익 극대화 목적이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카카오의 고성장에는 비즈보드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올 2분기 카카오톡 광고와 전자상거래 등을 포함한 톡비즈 매출(3,905억 원)은 1년 전보다 52% 급증했다. 이 중 비즈보드를 포함한 광고 분야의 매출 비중이 54.2%(2,100억 원)에 이른다." '카카오톡'의 수익화 드라이브는 계속된다. 배너광고 형태의 비즈보드의 일평균 매출만 10억 원 이상. 이번에는 동영상 광고인 '익스팬더블 동영상 광고' 상품을 출시. 광고주 풀 확대는 물론 단가 인상효과도 예상.

[단독] 카카오톡, 수익화 본격 시동... "채팅목록 상단에 동영상 광고 띄운다"

n.news.naver.com

[단독] 카카오톡, 수익화 본격 시동... "채팅목록 상단에 동영상 광고 띄운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6일 오전 1:2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7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56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97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