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를 쓰든, 타다를 쓰든, 카카오T를 쓰든 별로 중요하지 읺았다. 그저 편리하게 택시를 잡고 싶은 니즈만 있었다. 소비자의 선택권을 좁힌건 가격도 아니고, 경쟁의 결과도 아니다. 입법부가 애써 우버를 도태시키고, 법까지 만들어 타다를 금지시켰시 때문이다. 이제 카카오T까지 손본다고 하면 그 다음은 어떤 서비스를 써야 할까? 아니 애초에 우버, 타다가 살아남을 수 있었다면 지금 입법부가 문제의 근원으로 인식하는 독점 플랫폼의 전횡이 가능이나 했을까? “최근 정부와 국회의 ‘플랫폼 갑질 손보기’가 우려스러운 것은 바로 이 지점이다. 경쟁의 판을 만들지는 못한 채 ‘피해자가 많다고 하니 1등 플랫폼은 손 좀 보자’는 식으로 흘러가서다. 독점 플랫폼의 전횡을 막는 것은 필요하다. 하지만 그 전에, 플레이어들이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게 판을 짰는지 정부와 국회는 먼저 스스로를 돌아봐야 하지 않을까.”

[취재일기] 누가 카카오모빌리티를 1등으로 만들어 줬나

n.news.naver.com

[취재일기] 누가 카카오모빌리티를 1등으로 만들어 줬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14일 오후 11:5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47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22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82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