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모델 뿐만 아니라, ‘습관형성’이 가능한 모든 커머스에 적용 가능한 팁들입니다. 실제로 여기 나온 개념 중 ‘100일 동안 습관을 만들어내는 것’과 유사한 컨셉의 활동을, 이전 회사에 다닐 때 저희 팀에서 시행한 적이 있어요.  전체 주문수를 늘리기 위한 방안으로 ‘인당 주문건수를 높일 수 있도록’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는데요.  이 때, 특히 ‘한 달에 5회 이상~9회 주문고객수’를 늘리려고 노력했던 기억이 납니다.  (내부 고객데이터를 분석해 보았을 때도, 주2회 주문하는 것이 습관화되면 전반적인 리텐션율도 높아지고, 자발적인 주문수 증대가 가능한 고객수도 늘어난다는 가설이 있었거든요.)   이 밖에도 외부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고객 유치 전략이나, 리텐션의 중요성 등 참고할 사항이 많은 좋은 글입니다.  👍🏻👍🏻👍🏻

디지털 구독 모델의 성공 사례와 그들이 제안하는 팁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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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2일 오후 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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