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대에도 코스트코가 잘 살아남고 있는 이유> 1. 안정된 현금 유입 유료 멤버십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기에, 코스트코 회원들은 무조건 멤버십에 가입한다. 이는 예측 가능한 현금 흐름을 창출한다. 회사 입장에서는 할인율을 높이거나 안정적인 재투자/확장이 가능하다. 2. 재고 관리 능력 최근 SNS에서 코스트코의 재고 코드를 분석해놓은 ‘꿀팁’ 게시물이 화제였다. 특가 할인 상품, 판매 중단 예정, 판매 중단 고려중인 상품까지 코드로 분류가 되어 있었다. 온라인 유통업체보다 상품 가짓수가 적어서 상품 관리가 더 철저해지는 모습이다. 3. 가격 경쟁력 상품을 대량 구매해서 대량 판매하기에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다. 그리고 마진도 동종업계 월마트 대비 얼마 붙이지 않는다. 즉, 대량 구매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적은 마진으로 싼 가격 유지 > 대량 판매의 선순환이 이루어진다. 4. 오프라인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경험 코로나 이전에는 코스트코에 가면 시식 코너가 아주 많았다. (심지어 양도 많이 줬다!) 뿐만 아니라 푸드코트에서 정말 싼 가격에 토핑이 실하게 올라간 피자나 핫도그를 먹을 수도 있고, 싸게 주유도 할 수 있다. 분명 온라인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경험이다. “코스트코의 성공방정식은 아마존 방식과 정반대다. 아마존은 세계 모든 이에게 열려 있고, 곡괭이부터 때타월까지 안 파는 물건이 없다. 반면 코스트코는 회원에게만 열려 있고 제품 종류도 극히 적다. 아마존과는 다른 길을 걸었기에 코스트코는 아마존에 먹히지 않을 수 있었다.”

"오프라인 쇼핑 죽지 않았다"...4년새 3배 뛴 코스트코

n.news.naver.com

"오프라인 쇼핑 죽지 않았다"...4년새 3배 뛴 코스트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27일 오후 11:1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다이스(Dice)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52%가 내년에 이직할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 1년 전에는 44%가 그렇게 응답했다. 조직의 아젠다를 추진하는 데 있어 우수한 인재는 매우 중요하다. 인재의 상실이 얼마나 큰 대가를 치르게 하는지는 누구나 잘 알고 있을 터다.

    ... 더 보기

    ‘이제 떠나야겠군...’ IT 직원들이 퇴사하는 12가지 이유

    CIO

    ‘이제 떠나야겠군...’ IT 직원들이 퇴사하는 12가지 이유

    < 우리 유전자에 각인된 가장 오래된 공포 >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 더 보기

    DDD와 AI

    ... 더 보기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137


    부산지역에서 상장을 준비 중인 기업으로는 삼진식품, 소셜빈,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뉴라이즌 등이 거론된다. 또 최근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지역 대표 조선·에너지기자재 기업인 SB선보도 2027년 기업가치 1조원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 더 보기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조회 217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