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팬으로 만든다는 것
대학교 때 해외 모 유명 자동차 회사의 AS마케팅 과장님의 취업특강을 들은적이 있다.
아마 외국계 취업관련 멘토링 같은 프로그램이었는데 지금까지 기억남는 건 어떤 영상 하나. (유튜브에 있던데 알고보니 해상도가 144p인 아주 오래된 영상이었다 🥲)
그 회사 직원교육에서 사용하는 영상이라고 했는데, 고객과 팬의 차이가 뭔지 왜 우리는 고객을 팬으로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영상이 꽤 inspiring해서 아직까지 장면이 생생히 기억나는데 커리어리에 비슷한 글이 있길래 공유 🙂
그때는 막연히 회사에 들어가면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직업인이 되어야지 했는데, 여러방면으로 고객을 팬으로 만들어야 하는 회사만 다니고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