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크립토펑크와 비슷한 아바타 NFT 프로젝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도지사운드 클럽', 직역하면 '개소리 클럽'인 이 프로젝트는 올해 중순 오픈씨에 클레이튼 NFT 형태로 1만 개가 발행되었습니다. 1만 개 각각이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도트 아바타라는 면에서 크립토펑크와 비슷한데요, 커뮤니티의 확장, 시장 가격의 상승, NFT 투표 기능의 출시 등으로 그 위상이 엄청난 속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가히 한국의 크립토펑크라고 할만하네요. 도지사운드클럽이 성장하는 모습은, IP 컨텐츠나 명품 브랜드가 추구하는 바와 굉장히 닮아있습니다. - 커뮤니티의 확장과, 이를 통한 자발적 2차 컨텐츠의 생성 - 인플루언서가 엔도서가 됨으로서 평판이 상승 - 기존에 내놓은 컬렉션의 가치를 계속 유지시켜 주고, 새로운 상품이 이 가치를 훼손시키지 않도록 정책을 수립 혜성같이 등장한 이 귀여운 도지 아바타들이 과연 어디까지 갈지 기대됩니다.

Doge Sound Club - Social gathering of NFT collectors

dogesound.club

Doge Sound Club - Social gathering of NFT collectors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29일 오전 2:5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27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