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분 만에 읽는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영리 추구와 사회적 책임은 어쩐지 어울리지 않는 물과 기름 같이 여겨집니다. 예를 들어 탄소 발자국 감소나 공정 무역 실천은 어딘지 기업의 이윤 추구와는 잘 연결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업의 이윤 극대화 외에 이해 관계자를 고려하고 환경이나 지역문제를 고민하는 것이 기업이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노력이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CSR 사례를 통해 기업의 윤리적인 측면을 흑백 논리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입체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길 바라며 작성했습니다. 다음은 글에서 다루고 있는 주요 내용입니다. 1) CSR에 대한 이해 2) 맥도널드, 가장 딜레마에 서있는 기업 3) 나이키, 외부 압력으로부터 성장하는 CSR 4) 레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좋은 모델 5) 그 외 인상적인 기업 CSR 사례 6) CSR과 ESG의 구분 7) 에비앙(다농) 대표의 사임으로 보는 ESG의 딜레마 😎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가 요구하는 CSR

10분 만에 읽는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Brunch Story

10분 만에 읽는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30일 오전 6: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지난 2012년 설립된 빌더AI는 코딩 지식 없이도 AI로 누구나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앱이 생성되는 구조로, 앱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 인력 의존도를 크게 줄인다는 점에서 혁신 모델로 주목받았다.

    ... 더 보기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이데일리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조회 735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근육은 고지식하지만 “아, 좋지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