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마존은 2019~2022년까지 영국 PL 중계권을 구매함.
2. 이후에도 NFL 목요일 저녁 독점 중계권, 뉴욕양키스 중계권 등 라이브 스포츠 중계권 확보에 힘씀.
3. 이런 라이브 스트리밍은 아마존 프라임 구독자에게 제공되는데, 단순히 아마존 멤버십 벨류의 확대가 아니라 광고 수익 증대로 봐야함
4. 아마존은 트위치, 아이엠디비티비, 파이어 티비 등 다양한 무료 시청 플랫폼이 있다. 여기서 스포츠를 중계하고, 사람들을 모으고, 광고를 튼다면 리니어 티비에 몰리던 광고주들을 데려올 수 있음.
5. 심지어 전통 티비와 달리 디지털 광고 경매 방식으로 광고 효율성도 측정할 수 있음. 독점 콘텐츠로 사람들을 모으고, 이 사람들에게 광고를 틀어서 돈을 버는 비즈니스.
아마존을 단순히 구독 내지 이커머스 기업만으로 봐서 안되는 이유. 아마존 플랫폼 내 검색이 구글 검색을 잡아먹으면서 쇼핑 검색 광고 매출이 생겼고, 아마존 라이브 스포츠 스트리밍이 티비 광고를 잠식하면서 새로운 광고 매출 추가 가능.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Approach)
3. 의사소통 (Communicational mindset)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두번째 문제-해결 논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