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마존은 2019~2022년까지 영국 PL 중계권을 구매함.
2. 이후에도 NFL 목요일 저녁 독점 중계권, 뉴욕양키스 중계권 등 라이브 스포츠 중계권 확보에 힘씀.
3. 이런 라이브 스트리밍은 아마존 프라임 구독자에게 제공되는데, 단순히 아마존 멤버십 벨류의 확대가 아니라 광고 수익 증대로 봐야함
4. 아마존은 트위치, 아이엠디비티비, 파이어 티비 등 다양한 무료 시청 플랫폼이 있다. 여기서 스포츠를 중계하고, 사람들을 모으고, 광고를 튼다면 리니어 티비에 몰리던 광고주들을 데려올 수 있음.
5. 심지어 전통 티비와 달리 디지털 광고 경매 방식으로 광고 효율성도 측정할 수 있음. 독점 콘텐츠로 사람들을 모으고, 이 사람들에게 광고를 틀어서 돈을 버는 비즈니스.
아마존을 단순히 구독 내지 이커머스 기업만으로 봐서 안되는 이유. 아마존 플랫폼 내 검색이 구글 검색을 잡아먹으면서 쇼핑 검색 광고 매출이 생겼고, 아마존 라이브 스포츠 스트리밍이 티비 광고를 잠식하면서 새로운 광고 매출 추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