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딥러닝 엔지니어도 알아야할 7가지 디자인 용어
[Accessibility(접근성)]
장애인을 포함한 누구나 웹사이트와 앱을 이해하고, 위치를 알 수 있으며,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 접근성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색맹, 시각 장애, 청각장애, 인지 장애 등을 가진 다양한 형태의 사용자를 고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nd Users]
엔드 유저는 제품이 고안되고 만들어진 대상이며, 궁극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길 원하는 대상의 사용자입니다.
[Focus Group]
포커스그룹은 제품을 개발하거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떠한 특정 집단을 사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정의하는 조사 방법 입니다. 보통 포커스 그룹은 모더레이터 주도 하에 제품, 기능, 사용자, 전략 등에 대해 피드백을 얻기 위한 토론을 하게 됩니다.
[Mental Model]
실제 상황에서 어떠한 상황이 일어났을 때 사람들이 어떻게 사고 하는지 예측하는 방법입니다. 서비스의 기능이 사용자의 멘탈 모델과 일치할 수록 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Persona]
페르소나는 조사 결과와 정보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특정 사용자를 말합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보통 허구의 인물이지만 실제 정보를 이용해서 만들어집니다. 제품 개발을 하는 동안 실제 고객처럼 다뤄지며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전략을 구축하게 됩니다.
[User Journey]
사용자 여정은 사용자가 서비스에서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거치는 단계들의 순서를 말합니다.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단계나 지점을 하나의 여정처럼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Usability Test]
사용성 테스트는 실제 사용자와 실험하여 제품이나 디자인의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조사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