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V (고객 평생 가치)라는 발상을 가진다
LTV는 간단하게 말하면 [고객이 당신의 회사에 총 얼마의 매출을 가져다 줄 것인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LTV는 요구 값으로 계산이 달라지는 것입니다만, 여기에서는 '장기 지속의 의식이 중요하다 "라는 것을 전하고 싶은 위해 다음과 같은 간단한 공식으로 표현합니다.

LTV = 단가 × 구입 빈도 × 지속 시간
예를 들어, 고객의 1 회당 구입 금액이 만원, 구매 빈도가 달에 한 번, 계속 기간이 3 년 (36 개월)이라면, LTV는 다음과 같습니다.
LTV = 1 만원 × 월 1 회 × 36 회 = 36 만원
즉,이 고객은 당신에게 36 만원의 매출을 예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만약 당신이 눈앞의 1 만원에 집착 해 버려,이 고객에게 억지로 물건을 강매했다고 합시다.
그 고객은 당신에게 불신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결과적으로 한 번만 구입한다면 LTV는 다음입니다.
LTV = 1 만원× 월 1 회 × 1 회 = 1 만원
고객은 원래는 36 만원의 매출을 가져다 줄 예상이 있었는데, 당신의 회사에 1 만원 밖에 매출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단골의 지속 시간을 늘리는 것도 매출을 내기에 매우 중요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골의 지속 시간을 늘리려면 고객과 신뢰로 맺어지는 관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발로 팔고 끝이 아니라 LTV 발상을 가지고 고객과 좋은 관계를 만들면서 오랫동안 단골이 되어 달라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