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V (고객 평생 가치)라는 발상을 가진다 LTV는 간단하게 말하면 [고객이 당신의 회사에 총 얼마의 매출을 가져다 줄 것인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LTV는 요구 값으로 계산이 달라지는 것입니다만, 여기에서는 '장기 지속의 의식이 중요하다 "라는 것을 전하고 싶은 위해 다음과 같은 간단한 공식으로 표현합니다.  LTV = 단가 × 구입 빈도 × 지속 시간 예를 들어, 고객의 1 회당 구입 금액이 만원, 구매 빈도가 달에 한 번, 계속 기간이 3 년 (36 개월)이라면, LTV는 다음과 같습니다. LTV = 1 만원 × 월 1 회 × 36 회 = 36 만원 즉,이 고객은 당신에게 36 만원의 매출을 예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만약 당신이 눈앞의 1 만원에 집착 해 버려,이 고객에게 억지로 물건을 강매했다고 합시다. 그 고객은 당신에게 불신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결과적으로 한 번만 구입한다면 LTV는 다음입니다. LTV = 1 만원× 월 1 회 × 1 회 = 1 만원 고객은 원래는 36 만원의 매출을 가져다 줄 예상이 있었는데, 당신의 회사에 1 만원 밖에 매출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단골의 지속 시간을 늘리는 것도 매출을 내기에 매우 중요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골의 지속 시간을 늘리려면 고객과 신뢰로 맺어지는 관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발로 팔고 끝이 아니라 LTV 발상을 가지고 고객과 좋은 관계를 만들면서 오랫동안 단골이 되어 달라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2949 성공 연구소/2949의 성공방법 공유방

open.kakao.com

2949 성공 연구소/2949의 성공방법 공유방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7일 오전 6: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워라밸 vs 성장, 당신의 선택은? I 사기업 VS 공공기관

    ... 더 보기

    국내 바이브코딩 시장을 혼자 독점하고 계신 커서맛피아님을 인터뷰했어요.

    ... 더 보기

    월 8천만원을 벌던 개발자가 바이브코딩 도구를 만드는 이유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월 8천만원을 벌던 개발자가 바이브코딩 도구를 만드는 이유

    회사는 정말 다양한 이해관계를 가진 사람들이 모인 곳이잖아요. 다들 일을 하는 목적도, 조직에 들어온 이유도 조금씩 다릅니다. 그러니 누군가에겐 최고의 조직이라도 누군가에겐 최악의 조직이 될 수 있죠.

    ... 더 보기

    성장하는 회사의 HR은 인터널브랜딩부터 시작한다

    contents.h.place

    성장하는 회사의 HR은 인터널브랜딩부터 시작한다

    3D Chart를 소개합니다 (feat. WWDC 2025)

    ... 더 보기

    Bring Swift Charts to the third dimension (feat. WWDC 2025)

    iOYES

    Bring Swift Charts to the third dimension (feat. WWDC 2025)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

    ... 더 보기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조회 190


    < 답답한 팀원 때문에 잠 못 드는 리더에게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