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김용현 공동창업자 인터뷰> 초기) - 전단지, 맘카페, 드론으로 홍보 시작 →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브랜드 가치 저해하면 안돼 - 맘카페, 카카오톡 마켓플레이스 등에서 중고거래에 대한 수요 포착 사업) - 당근마켓의 중고거래 전략은 불편함 해소와 신뢰 - 코로나로 인해 중고거래 활발해져 - MAU 1,500만명이지만 아직 적자 - 강남같은 좋은 지역에서만 거래 활발하다는 비판 → 강남 타겟인구(20세~64세)보다 사용자인구 더 많아짐, 강남 직장인들로 인한 현상 - 전단지를 대체할 수 있는 지역 광고 서비스 '비즈프로필' → 단골 가게의 소식 클릭률이 중고거래글 클릭률보다 높아 - 급구 지역 구직 서비스, 청소연구소/세탁특공대같은 생활 서비스를 미니앱으로 도입 시험 중 목표) - '지역에서 매일 쓰는 일상생활 앱' → 지역 커뮤니티 형성해 오프라인 문화 발전 → 오남용 방지하기 위해 커뮤니티 사용규칙 철저히 적용 - 영국, 캐나다, 일본 등에 진출 → 교민들 위주로 홍보 중 → 페이스북이 최대 경쟁자

[스타트업]8개월 아닌 2주, 카카오에서 배운 당근의 성공 비결 스터디

stibee.com

[스타트업]8개월 아닌 2주, 카카오에서 배운 당근의 성공 비결 스터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1일 오전 5: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437


    마이웨이

    

    ... 더 보기

    Grok, ‘미소녀 AI 컴패니언‘ 애니 공개 🎀

    ... 더 보기

    Instagram

    www.instagram.com

    Instagram

    동고동락 팀워크

    

    ... 더 보기

    9년째 스타트업과 로컬 비즈니스를 육성하는 동시에 직접 투자도 병행하고 있는 입장에서 시드나 프리A, 시리즈A 단계 투자 대상으로 요즘 계속 지켜보고 있는 분야나 주제가 몇 있다. 작년과 올해초 이 바닥 투자 이야기하면서 이미 언급해오긴 했는데 아직 변동 없다.


    수직형 AI 기술과 서비스은 몇년째 꾸준히 살피고 직접 투자도 진행했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요국 경제상황이 안좋다는 점에서 먹고 사는 문제, 의식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만한 아이템을 선별해서 분석하고 투자도 집행했다. 같은 이유로 소비를 최소화

    ... 더 보기

    테드(TED) 강의장에 황소가 등장했다. <생각의 공유> 저자 리오르 조레프는 청중에게 황소 무게를 예측해 보라고 제안한다. 그러자 140㎏에서 3t까지 다양한 오답이 쏟아졌다.

    ... 더 보기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