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작품 하나라도 나오면 부가가치가 덤으로 오게되는데요. 이 부가가치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빅테크들이 컨텐츠에 주시하고 컨텐츠 제작에 몰두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이나 카카오 웹툰도 마찬가지로 굿즈나 행사같은 컨텐츠들도 무수히 많았죠. 이번 오징어게임이 왜 빅테크들이 컨텐츠에 투자하는지에 대해 더더욱 알게 된 기사라고 생각합니다.

"오징어게임의 나라 가고파" 美여행업계, 한국 눈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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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게임의 나라 가고파" 美여행업계, 한국 눈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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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12일 오전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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